[기사 전문]

전통 약손경락마사지로 현대인의 건강 담보
약손월드 '일반인 쉽게 배워 실생활에 응용'…대중화에 앞장
대체의학의 왕자, 각종질병치유 미용건강분야등 웰빙선도

경락마사지는 신체의 선과 면을 따라 기와 혈이 소통케 하는 요법으로 병의 가닥을 다듬어 치유되도록 하는 우리 고유의 전통 비방이다. 피부미용센터 등에서 이를 흉내내곤 있으나, 실상 정통 경락마사지는 매우 드문 실정이다. 약손월드(대표 고정환 588-7883 http://www.lovehands.com)는 이같은 경락마사지를 연구, 일반에게 널리 보급키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고 원장이 지은 <경락마사지 15분>이란 책은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르기도 했으며, 경락마사지의 대중화에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약손월드는 실질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수준의 경락마사지를 교육하고, 마사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 원장은 "경락은 한의학에서 치료의 기본으로 삼는 부위"라며 "침이나 지압은 경혈이라는 한 점을 잡고 치료를 하지만, 경락마사지는 몸에 있는 '경락줄기'를 잡고 전체적으로 기혈을 훓어주는 방식의 치료법으로"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병원에서 고치지 못하는 질병의 80퍼센트 가량이 이같은 대체의학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 현실이다. 보통 사람들도 10분 정도만 책이나 전문가를 통해 기본적인 수준의 경락법을 알 수 있을 만큼 자연스럽고 순리에 맞는 요법이다. 그래서 "일반인들도 손쉽게 배워 가정에서 치유법으로 응용하면 좋다"는 업체 관계자의 얘기다.

종양 등의 고질병도 이같은 경락마사지로 크기를 줄이는 등 질병의 정도에 따라 큰 효과가 있다는 점이 검증되기도 했다. 특히 고원장이 개발한 "복미요법"은 약손으로 10분 정도 복부마사지하면 허리싸이즈가 3-5cm정도 즉시 줄어드는등 복부비만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하루만 교육 받으면 누구나 기본적인 경락요법을 익힐 수 있다"는 고 원장은 약손경락을 세계 각국에 보급하기 위해 '약손월드, 세계약손경락연구회'를 설립했다. 내년부터 자연치유대학과 생명공학 유전자 학회와 공동연구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이곳엔 미국,일본,중국 등지에서 해외 분원 설치를 희망하는 외국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기사전문]

정통경락마사지 산실
성인질환,미용,난치병위한 자연치유법 일반인에게 보급
약손월드


경락마사지가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줄 또다른 대체요법으로 주먹을 받고 있다. 약손월드대표(대표 고정환 02-588-7883)는 민족전통치유법인 약손과 동양의학의 경락-기치유를 결합한 약손경락마사지를 일반에게 보급하며, 정통경락마사지의 산실로 알려진 곳이다. 약손경락마사지는 특히 비만과 피부질환, 각종 만성질환등의 예방과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 때문에 고원장이 연구해온 경락마사지 비법을 책으로 펴낸<경락마사지 15분>은 장안의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고원장은 "일반인들도 손쉽게 배워 일상생활까운데 이용하면 좋다"며 웬만한 사람들도 10분정도만 책이나 전문가를 통해 기본적인 경락법을 숙지하면 곧 응용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약손월드에서는 경락법을 응용한 다양한 대체요법을 개발 일반인들에게 시술 및 보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약손월드 부원장 이인순씨가 개발한 쾌장경락요법은 대체요법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인체 중심을 다루는 깊은 오장육부를 풀어 맥을 돌려주고 인쳉 깊은 곳에 위치한 동맥, 신경,골격,근막을 쉽게 풀어주고 근본적으로 자연치유시켜주는 쾌장경락요법은 병원에서 다루기 힘든 각종 난치병치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또한 수술하지 않고 얼굴을 변형시키는 성형경락마사지이론개발, 약손기공건강법등 다양한 요법을 개발보급중이다. 약손월드에서는 20여년 이상 쌓아온 실전경험을 이론으로 체계화시켜 일반인들에게 보급하기 위해 전문가 과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이와 같은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은 국내는 물론 미국, 캐나다, 호주등에서도 분원을 설치하는등 날로 확산되고 있다. 고원장은 약손월드에서 보급중인 약손경락요법은 서양에서 붐을 이루고 있는 각종 대체의학을 뛰어넘을 수 있는 가장 우수한 우리민족의 문화의 유산이라고 자신있게 주장한다. 또한 약손경락마사지를 정책적으로 보급활용한다면 국민의 건강뿐만 아니라 외화획득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문한다.









오늘방문 110 어제방문 78 전체방문 348,271